해외에 사시는 분 중 한국 전화번호가 없는 분들은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정말 한국 핸드폰 번호가 없다는 것은 심각하게 정말 미치기 일보 직전까지 불편합니다.
거의 모든 서비스가 본인 인증을 하라면서 핸드폰 번호를 묻고 있으니까요.
인터넷으로 열심히 공부해보아도 뭐가뭔지 잘 몰라, 이번에는 그냥 안돼면 그만 밎져야 본전 셈으로 일단 하나를 주문하고 개통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쉬운 걸 왜 여태껏 안했을까 ? 이번에는 프랑스에서 본인인증확인 문자 수신용 한국 핸드폰 개통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1. 사전체크사항
- 이미 070전화번호 수신이 가능하거나, 스마트폰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 (아톡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야 하거든요)
-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라는 것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 한국신용카드가 있거나 한국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4400원을 내야하고, 휴대전화 요금납부 시에도 필요합니다.
2. 준비물
- 공기계
- 범용인증서
- 어플 아톡
- 한국신분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은 안됨)
- 전화 한통만 대신 받아줄 가족이나 지인 (070으로 전화하라는 말만 하면 됨)
- 배송받을 한국주소 (가족 주소 또는 우체국 배송대행지 주소)
* 공기계는 한국에서 가지고 왔던 아이폰 5로 했습니다.
* 범용인증서는 은행 사이트에서 발급하는 4400원짜리입니다.
* 아톡어플이란?
070 인터넷 전화번호가 생깁니다. 페이팔로 결제할 수 있어 해외에 사는 사람한테 편리합니다.
아톡가입은 마치 렌트카 신청하듯이 여권을 들고 셀카를 찍어 인증하는 방식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3. 신청 방법
1) 우체국 알뜰폰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s://www.epost.go.kr/comm.alddl.noticeList.comm
2) 스노우맨 친구슬림 월 2200원짜리를 고릅니다.
(요금제 선택은 여러분 취향에 맞게 하세요. 저는 정말 본인인증확인용 문자 수신만 할꺼라서 제일 싼거로 했습니다.)
3) 신규가입 클릭
4) 범용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5) 가입신청서 작성 및 대금결제
(주의) 이때 본인확인 전화용 전화번호를 넣어야 합니다.
한국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미리 부탁해둡니다.
"세종텔레콤 또는 스노우맨 알뜰폰 관련 본인확인 전화가 오면 070으로 다시 하라고 답하고 끊으면 됨"
가입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옵니다.
(주의) 준비한 공기계의 IMEI 번호를 넣으라고 합니다.
6) 본인확인용 전화(해피콜)를 받아야 합니다.
- 다음날이나 그 다음날 아톡으로 전화가 옵니다. 왠만하면 소리로 크게 해놓고 새벽에라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이걸 못받아서 고객센터에 여러번 전화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별 소용은 없습니다. 본인확인용 전화를 하는 부서는 다른 곳이라고 하네요. 기다리라고 합니다.
- 이 전화 통화가 완료되어야 유심칩을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7) 우편물을 해외로 배송받기
- 가족이나 친구에게 부탁해도 되겠지만
- 부탁하기 미안하거나 불가능할 경우에는 우체국을 이용합니다.
( 다만, 어떤 우체국은 EMS는 무조건 박스로 보내라고 해서 불필요하게 박스포장으로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내주는 사람이 여건이 된다면 소포말고 레터로 보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우편물 사이즈가 A5밖에 안되고, 사실 이거 뜯으면 손바닥크기보다 작거든요)
<참고 시골 우체국 해외배송대행서비스 하는 곳>
아래의 목록 말고도 네이버 카페 검색으로 '우체국 해외배송' 검색해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지방 우체국들이 인구수가 적어 해외배송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도 여러번 사용해보았는데, 가족들한테 미안하지 않고, 배송도 깔끔하게 해주어서 다 만족했습니다.
이 콩알보다 작은 칩을 얻기위해서 나는 밤마다 날마다 어떻게 하는건가? 누구한테 부탁해야하는 건가? 얼마나 고민했던가... ㅆ... 다 필요없었음
8) 셀프개통하기
스노우맨 사이트에 들어가서 셀프개통을 합니다. www.snowman.co.kr
셀프개통 클릭
셀프개통은 LGU+만 된다고 하는데, KT도 되는데요??
이렇게 하고 범용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한번 더 합니다.
셀프개통 신청이 완료되었다면서 메일이 옵니다.
9) 유심을 공기계에 넣습니다!!
10) 완성
2-3 분쯤 지나니 문자메세지가 다라라라락 엄청 많이 옵니다. 핸드폰 개통이 된 것 같습니다.
(개통은 해피콜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그과정이 없이도 되는것 같습니다. 어쨌더나 저는 목적인 본인확인 문자 받는 것을 성공했으니 나머진 이제 다 필요없습니다. ㅋㅋ )
(저는 개통이라는 것이 예전에 한국에 있을 때 대리점에 신분증 들고 가서 했던 기억이 있어서 굉장히 오래걸리고 어려운 것인줄로만 알았는데, Usim 번호만 넣으면 되는 거였더라고요)
11) 이 핸드폰으로 프랑스 제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니 드디어! +82 1으로 시작하는 전화가 걸려옵니다!!!
이게 제 한국번호 입니다. 다시 한번 꿈인지 생시인지 확인해보고자 제 프랑스 핸드폰으로 이 번로로 전화를 걸어보니 잘 됩니다.
12) 시험삼아 또 그동안 전화번호가 없어서 가입을 못했던 사이트에 가입을 해봅니다.
저는 당근마켓이라는 것이 너무 궁금해서 본인인증을 하고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잘 됩니다!
제가 본인확인 전화를 놓친 후 한~참을 기다려야 해서,
동시에 프리티모바일이라는 곳도 가입을 했는데
여기는 본인확인 전화가 안오고 바로 유심카드가 발송됩니다.
한국에 지인 전호 필요없이 070번호 넣으면 됩니다.
<요점정리>
1. 우체국 알뜰폰에서 신청하기
2. 본인확인 전화받기
3. 우편물 받기
4. 전화기에 유심 꽂기
5. 통신사 사이트에서 셀프개통하기
*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우체국 알뜰폰', '프리티모바일' 등등 여러군데서 최저가 요금제로 여러개를 한꺼번에 신청해서 우편으로 받은 후, 개통이 되는 것으로 사용하면 될 것이었다. 굳이 2200원짜리 먼저 신청한 것의 해피콜을 기다리느라 2주 이상 허비한 느낌
* 문자만 받을거면 로밍신청 따로 필요없음
댓글